행사소개

서울신문사는 「서울미래컨퍼런스」를 통해 변화와 혁신의 시대를 맞아, 미래 이슈에 대한 복합 솔루션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서울미래컨퍼런스는 미래 핵심 기술에 대해 논합니다.
국내외 최고 석학들의 강연과 토론은 미래 사회와 기술 발전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의미 있는 화두를 던지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세계적 흐름인 4차 산업혁명을 살펴보며 대한민국 기술 발전의 현주소와 산업적, 사회적
대응책을 점검 했고, 2017년에는 기계화, 자율화로 인한 일자리 생태계 변화와 이에 대응하기 위한 교육 혁신을 논의 했습니다. 2018년에는 기술 발전에 따른 연결성이 확대가 우리 사회와 산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스마트 시티, 블록체인, 빅데이터 분야 분석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지난 3년간 열린 행사에서 총 50여명의 국내외 연사와 1,700여명의 관객이 참가해, 기술 발전이 미래 사회에 끼칠 영향에 대해 성찰하고 혁신적 변화를 미리 예상하는 장이 되었습니다.

올해 창간 115주년을 맞이한 서울신문사는 「2019 서울미래컨퍼런스」를 통해 ‘상상력의 시대, AI가 묻다’ 의 슬로건과 Abundance Digital, Imagine Expansion Future를 주제로 인공지능, AI 기술이 현재 어느 단계에 와있고, 앞으로 우리 사회와 산업에 어떻게 적용될지 알아 볼 것입니다. 이를 통해 인공 지능이 가져온 혁신과 변화 그리고 디지털 기술을 통해 변화하는 삶을 조명함으로써 인류 본질적 가치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미래컨퍼런스 EI

서울미래컨퍼런스 EI
사람의 뇌를 형상화한 서울미래컨퍼런스 (SFC)의 상징은 복잡한 회로와도 같은 인간의 뇌를 모티브로 무한한 가능성과 창의적 아이디어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다양한 이슈를 다루는 서울미래컨퍼러스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사람의 지문을 나타내기도 하며, 각지 다른 인간의 지문처럼 세상을 보는 독립적이며 개별적인 시선에 대한 존중과 동시에, 지문인식으로 열리는 문처럼, 미지의 미래에 대한 열쇠 (Key) 역할을 하려는 서울미래컨퍼런스의 역할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오렌지색 색상은 창의적이고 진취적이며 개방적인 컨퍼런스의 미래지향적 의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CEO 인사말씀

「서울미래컨퍼런스」가 2019년 선택한 미래 핵심 키워드는 인공지능, AI입니다. 인공지능은 우리 사회와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음성인식, 머신러닝, 스마트팩토리, 자율 주행, 로봇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은 지금 이 순간에도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의 발전은 희망과 불안을 동반합니다. 인공지능이 가져올 희망은 불을 피우되, 불안은 극복해야 할 과제입니다. 인공지능의 등장은 지금까지 볼 수 없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지만, 경험하지 못한 문제를 가져 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2019 서울미래컨퍼런스」는 인공지능, AI를 주제로 뇌공학 기반의 소프트웨어적인 측면과 로봇공학의 하드웨어적인 측면에서 인공지능 기술에 대해 한 발짝 깊게 논의할 것입니다. 관련 분야 대한민국 대표이자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석학 정재승 교수를 비롯한 데니스 홍 교수(UCLA, 로멜라 로봇연구소장), 장동선 박사(현대차 미래기술전략팀장)가 이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이어갈 것입니다.
더불어, 치아 혹 라이(싱가폴 핀테크 협회장)님과 김경호 하나은행 글로벌디지털센터장, 나호열 카카오페이 CTO 등 핀테크 산업의 리더들을 모셔 기술의 세계적인 흐름과 다양한 서비스 사례를 알아볼 것입니다. 또한 특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 중인 젊은 스타트업 CEO들의 도전정신과 통찰력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눌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SFC TALK ‘빠른 시대, 느리게 생각하기’의 토비월시 교수와 손미나 작가의 대담은 기술발전의 낙관론에서 잠시 벗어나, 인문학적인 관점에서 인공지능을 심도 있게 바라보고 인공지능과 인간의 공존에 대한 지혜를 나눌 것입니다. 아낌없는 성원 부탁드립니다.
서울신문사 사장
고광헌

서울신문은 1904년 창간해 115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사원과 공익적 주주가 주요 주주인 국내 유일의 공영신문으로 국민을 대변하고 공공의 이익을 위해 앞장서는 정론지입니다.
정확하고 공정한 언론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특히 오피니언 독자에게 깊은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서울신문은 균형 잡힌 시각을 바탕으로 특종정신과 심층기획보도를 통해 중요한 정보를 전달하며 보도의 가치를 민족 화해와 평화, 통일 그리고 정의로운 사회 실현에 두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미래전략연구소

서울신문 미래전략연구소는 매년 <미래 과학과 기술>을 주제로 서울미래컨퍼런스(Seoul Future Conference, SFC)를 기획,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신문 광화문라운지(CEO 포럼)’, ‘지역정책포럼’ 등 지식 기반의 다양한 포럼 및 컨퍼런스 개최하고 있습니다.

unione logo

유니원 커뮤니케이션즈는 2019 서울 미래컨퍼런스의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분야별 최고의 전문조직과 유기적인 통합 프로젝트 수행으로 안정적인 비즈니스 파트너이자 창조적인 MICE&PROMOTION MARKETING 전문 기업으로서 고객의 가치증대를 위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오시는 길

장소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그랜드 볼룸 1층
(04533) 서울시 중구 소공동 소공로 106
교통편
지하철

2호선 을지로 입구 하차 > 7번 출구 (도보 7분)
1호선 시청역 하차 > 6번 출구 (도보 8분)

버스

롯데 백화점 앞 하차
- 간선(파랑) : N15, N30, 100, 143, 151, 152, 202, 261, 262, 405, 501, 701, 702A, 702B, 705
- 지선(초록) : 7017, 7021

Top